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 사업은 산업기술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대학이 산업계 수요 및 대학특성에 맞는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공학 교육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창의적 공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.
대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기업밀착형 창의융합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연 2억원씩 10년 이상 약 20억원의 정부지원을 받아 공학교육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 하고 있습니다.
대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10년 이상 정부지원으로, 교육시스템 및 유무형 인프라 구축, 산학협력 및 혁신역량 강화 등 4개 영역에 걸쳐 공학계열의 총체적 혁신을 추진함으로써 공학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였다고 판단됩니다.
2020년부터 수행할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은 2019년까지 사업을 통해 고조된 혁신 분위기를 가속화하고, 미래신기술 교육을 통한 공학교육의 고도화 및 산학협력 강화 등을 통해 지역 기업에 밀착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사업의 가장 중요한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이와 같은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
- 창의와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고도화
- 개방형 산학협력생태계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체제 강화
- 학생의 기초학력과 기본 소양 및 교수의 교육방법 향상 등을 위한 역량강화
- 교육 인프라의 지속적인 확대 및 제도 개편 등을 위한 공학교유혁신체제 공고화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.
대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보다 질 높은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,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에 대한 동기 유발과 취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며, 산업체는 인력의 양성과 산학연계 활동에 보다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활기찬 공학교육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